자전거 타고 가볼만한 경기도 여행 코스 추천

개요

경기도는 오래된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멋진 지역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전거로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자전거로 여행하면서 사람들의 마음을 완전히 변화시킬 수 있는 일상의 휴식과 자연을 경험해 보세요.

 

자전거 타고 가볼만한 경기도 여행 코스 추천
-힐링달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중점내용

1. 여름 방학 여행지 – 경기도

경기도는 여름 방학 가족 여행지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때문에 다양한 관광지를 자전거로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 방학에 자전거로 가볼만한 경기도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첫째로, 강원도와 경기도를 잇는 강릉 시가동 자전거길은 한국 최초의 자전거길로 육각산에서 시작해서 73㎞를 달리는 길입니다. 한강과 소나무 숲, 녹색 농촌이 가득한 길로 멋진 전망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부산에서 충주까지 자전거로 여행하는 오리라인은 오리에서 시작해서 충주를 거쳐 부산까지 달리는 길입니다. 이 길은 멋진 자연경관과 역사관람지가 가득해 길 중간에 머물면서 여행하기 좋습니다.

셋째로, 평창에서 제천까지 자전거로 달리는 속초강릉 자전거길은 속초에서 시작해서 북토크로 제천까지 달리는 길입니다. 강릉까지 와인농장과 유등어개발공원을 거쳐 도착하면 제천까지 오르막길을 달리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남해에서 하동까지 자전거로 달리는 남해안 자전거길은 남해에서 시작해서 아름다운 해안길을 이어가며 하동까지 달리는 길입니다. 등대와 갯벌과 해변이 이어지는 길로 멋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의 자전거길을 따라 가보는 것은 여름 방학에 따뜻한 가족 여행의 좋은 방법입니다. 저희 가족도 이런 자전거길을 따라 가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자전거로 여행하기

경기도는 자전거로 여행하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자전거로 여행하면 길이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멀리 갈 수록 가깝게 느껴지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가볼만한 곳도 많고,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경험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할 코스는 가평과 김포 사이를 연결하는 자전거 코스입니다. 이 코스는 전체 길이가 약 40km로, 충분히 하루 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코스 중간에는 이마트, 롯데백화점, 노원 공원 등이 있고, 가평은 모래사장과 해변, 김포는 김포공항과 김포바다 등 다양한 여행 곳이 있습니다. 자전거로 가볼만한 경기도 여행 코스로 추천합니다!

 

3. 대표적인 여행지 소개

경기도는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가진 관광지가 많습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자전거로 가볼만한 여행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화성시 : 강변 데리부기로 여행해보기 좋은 화성시는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고향의 맛을 느끼기에 좋은 곳입니다. 마을 중심가를 따라 다니며 정원과 농장, 계곡과 산길을 여행하는 것이 즐거워집니다.

2. 광주시 : 광주시는 강원도 외래성으로 불리는 마을들이 전라도 최대 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전거로 마을을 따라 여행하면 전통의 문화와 관광객들이 만나는 곳이 될 것입니다.

3. 의정부시 : 의정부시는 여름의 명소인 가로수길과 다리 등이 많은 마을로 자전거로 여행하면 좋습니다. 또한 강변 의정부를 따라 여행하면 강변의 아름다운 풍경과 강물 소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4. 여행코스 추천

경기도는 다양한 관광지를 자전거로 둘러보는 것으로 즐길 수 있는 여행 코스가 많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전거로 가볼만한 경기도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용인 에버랜드 타고 초월산로

용인 에버랜드는 거리 유목민이 많은 곳으로 놀러갈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에버랜드를 타고 남동부 방향으로 초월산로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습니다. 이 코스는 지역방문객이 많고 무선 인터넷이 잘 되어 있어 쉽게 여행하기 좋습니다.

2. 수원 보남과 신광주 라인

수원에서 보남까지 가는 길은 보남과 신광주라인으로 약 40Km입니다. 여러분들은 수원에서 보남까지 가는 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즐길 수 있습니다. 보남과 신광주 라인은 시골길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야간까지 밝게 비추는 별빛을 볼 수 있습니다.

3. 오산과 남포동 호수 라인

오산과 이천 간에 있는 남포동 호수 라인 여행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오산에서 평택까지 약 40Km의 길을 따라 남포동 호수로 가는 여행으로 시골길이라 주변 경관이 매우 환상적입니다. 호수 주변에는 많은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곳들도 있어 여러분들이 즐길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4. 수원 소망산 라인

수원 소망산 라인은 수원에서 소망산까지 약 30Km 떨어져 있는 경로로 자연과 고요함을 느끼기 좋은 여행코스입니다. 소망산 주변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놀라운 경관과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수원 소망산 라인을 타고 여행해보세요.

 

5. 자전거 여행 다이어리

경기도에 있는 다양한 여행 코스들은 자전거로 가는 것도 매우 즐거운 경험이죠. 기본적으로 목적지가 어디냐에 따라 다른 여행 코스를 선택할 수 있지만, 나는 좋아하는 곳을 방문하며 여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고양시의 화정공원에서 시작합니다. 이 곳은 자연과 도시가 교차하는 장소로, 자연과 시민들이 살아가는 곳을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는 여러 장소를 자전거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수원에 있는 이리공원으로 가보죠. 이 곳은 산과 바다가 교차하는 장소로, 자전거로 둘러보기 좋은 길들과 숲길이 많습니다. 이곳에 있는 다양한 공원과 자연 그리고 역사적인 장소들을 방문하며 여행하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용인에 있는 모란공원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곳은 자연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공원으로, 자전거로 둘러보기 좋은 길이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에는 역사적인 장소도 있고, 다양한 기능이 담긴 시설들도 있습니다.

각각의 여행 코스를 마치고 나면, 자전거로 다녀온 경험을 적어놓은 여행 다이어리로 모든 것을 보관해보세요! 그럼 이번 자전거 여행에서 즐거운 추억들을 쌓게 될 것입니다.

 

자전거 타고 가볼만한 경기도 여행 코스 추천
2-힐링달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침말

경기도는 자전거 여행이 즐거운 장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높은 고지대, 아름다운 하구의 강과 강변, 그리고 평화로운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여행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그러므로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는 것은 경기도에서 더 반가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경기도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볼만한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1. 가평군 소이산-양양군 구좌읍-가평군 면목동-가평군 백련산-가평군 신평면-가평군 문발동

2. 이천시 오산-양평군 가평읍-가평군 정방면-양평군 중동-강화군 영종면-강화군 송내면-평택시 송탄면

3. 광명시 상동-광명시 광명동-광명시 철산동-파주시 금촌면-파주시 문산읍-파주시 월롱면-파주시 가능면-파주시 상면-광명시 동천동

그리고 자전거 여행을 더욱 즐길 수 있는 경기도의 매력적인 전망을 볼 수 있는 나들이 코스로는 의정부시 백합공원-의정부시 송산동-가평군 소양면-가평군 소양면-가평군 백사면-가평군 대광동-가평군 영서면 이 있습니다.

경기도는 자전거 여행을 통해 각자의 상황에 맞는 여행 코스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자전거를 타고 가볼만한 경기도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